급식 모니터. 우리들의 이야기



급식 모니터.
수현사랑
2018-09-06
조회
89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URL 복사

 

오늘 울 딸아이 학교급식 3/4분기 모니터링하고 왔어요.

중학교 급식은 궁금해서 입학하고 총회할때 급식 검수와 모니터를 신청했어요.

받는 재료를 보니 손질된 신선한 재료들이고 한우.국산을 사용해서 요리를 해요.

요즘 식중독 때문에 규정대로 엄청 주의를 해서 하더라구요.

위생적으로 정말 깨끗하고 깔끔하게 요리를 해요.

 

그런데 우리 학교는 저염식을 하는데 아이들이 저염식을 싫어해요

음식이 싱겁다고 맛이 없다고 하네요.

제가 먹어보니 심심하더라구요. 

 

아이들이랑 이야기를 해보니 급식 먹기 싫어서 안먹는 아이들이 한반에 4~5명은 된다고 해요.

아이들 배식을 끝내고 보니 식판이 상당히 많이 남았더라구요.

애들이 메뉴보고 싫으면 아예 안먹는다네요.

 

요즘 야채값이며 물가가 올라서 식단짜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아이들 먹고 나서 보니 잔반이 엄청나더라구요.

골고루 밥 잘 먹으면 좋을텐데..

 

 

    목록으로

    (0/500자)

    현재 12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큰돌 2018-09-09

    중학생 딸래미 편식이 심해서 진짜 메뉴보고 혹은 몇가지만 먹고.. 많이 안 먹더라구요. 맛있게 아이들이 잘 먹는 급식이면 좋은데 이것저것 따져야하니 안타깝네요.

    까까 2018-09-07

    급식 단가가 낮아서 요즘
    높은 물가에 정말 식단 짜기가 힘들거 같아요
    오늘 간식 식중독이 터졌던데,,, 관리 더 철저히 해야겠어요

    안개꽃사랑 2018-09-07

    아이들이 먹기싫은건 안먹는게
    당연 해요..
    전 이나이에도 가리는게 넘 많아 걱정이거든요..
    가셔서 눈으로 확인하고..
    잘 다녀 오셨네요..

    은진아 2018-09-07

    저염식이 좋기는 하지만~ 아이들의 입맛에 맞지 않긴 하죠

    이쁘지영 2018-09-07

    어제 식중독 땜에 난리더라구요. 꼼꼼하게 모니터링해야 할 듯요!

    럭키줌마 2018-09-07

    그러게요. 저염식이 좋은데 아이들 입맛에 맞지 않긴 하죠. 딜레마인 거 같아요. 골고루 맛있게 먹길 바라며...

    행복채움 2018-09-07

    아이들이 먹는 학교 급식 모니터링 해서 보고 오면 마음이 놓이겠어요
    요즘 급식도 말썽이 많더라구요

    힐링a 2018-09-07

    저염식도 깊은 맛이 나게 요리하면 맛이 괜잖을텐데요.아이들 입맛에 영 안맞나 보네요.비싼 식재료들로 만들어지는 음식들일텐데...

    스노우맨 2018-09-07

    급식 모니터로 아이가 먹는 급식 맛도 보고 상황을 잘 이해하시게 되었겠어요
    잔반이 많이 나온다니 안타까워요

    예삐네 2018-09-07

    싱겁다는 자체를 떠나서 급식은 아이들이 먹도록 해 주는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기호도조사나 선호도조사가 그렇습니다
    이렇게 비싼 야채값에 친환경으로 급식에 예산이 얼마나 들어가는데 버려진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거지요 음식물폐기도 세금으로 폐기되거든요 그 양도 어마어마해요
    매학기마다 학부모와 학생 대상으로 기호도조사와 만족.선호도조사를 할 때는 조사 후 식단에 반영하라고 하는 겁니다
    기호도조사에는 이름을 기입하지 않고 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내 의사를 밝혀서 작성하시면 된답니다

    소중함 2018-09-06

    급식 모니터링도 있군요~
    물가나 현실에 맞는 식단 구성과 개선 사항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화송이딸 2018-09-06

    어른도 싱거우면 맛이 없는데 아이들도 맛이
    없나보네요 요즘 같이 야채값이 비쌀때는 아
    까울거 같아요

    이전글

    중학교의 공개수업

    2018-10-20250
    다음글

    지금 주유했어요?

    2018-05-04221








    덧글

    댓글 입력 영역